Sign In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스포넷 질문 답변 게시판    뉴스포티지와 관련된 질문 글을 올려주십시요. 답변에 대한 감사 댓글은 매너입니다. ^0^

게시판 관리자 : [KW]KTH 님

정비관련 후진 기어만 넣으면 변속 충격이 오네요ㅡ.ㅡ (수정- 정확한 정보를 위하여!)

주차 중..후진 기어 변속시 강한 충격이 발생..후진 기어 넣을 때 마다 발생!


어제 저녁부터 후진 기어만 넣으면 변속 충격이 옵니다!

후진기어 넣기 싫을 정도입니다


2005년식, 주행거리 186,000km, 위치는 기장입니다

1년 전에 입양했고요, 미션오일은 언제 교체 했는진 모릅니다


일단, 진단이 우선이겠죠?

믿을이 가는 업체를 추천해 주세요!


그리고, 저도 자료를 찾아 보겠지만..제가 알아야 할 정보가 있으시면 마구마구 올려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음날은 운행을 일부러 하지 않았습니다(더 큰 고장으로 이어질까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션 오일이 배송되면 가까운 공임나라에 가서 교환하려 했으나..

차를 급히 써야 할 일이 생겨서..운행하기로 하고

먼저)    돔이님 조언대로 TCU초기화를 시도 했습니다

           배터리 -단자를 단락시키고(킬스위치를 diy한 덕에 쉽게 했네요)

           -단자의 단락시간을 10분~15분 정도 했고요

           시동걸고 공회전을 한 10분~15분정도 한 것 같습니다


결과및 증상) 모든 기어 변속시 충격 없음- 전에는 미세하게 나마 조금씩은 있었는데 이젠 없습니다!

                                                       특히, 후진 변속 충격 또한 완전 없어 졌습니다!

                                                       단, 오름막 도로에 잠깐 주차후, 후진 변속시 충격이 미세하게 남

                                                            (신경 쓰일 정도 아님)

TCU초기화 방법이 -단자만 단락시키면 되는지는 저는 모릅니다만, 결과적으로 성공을 했습니다

물론, 미션 오일도 얼른 교환해 줘야겠죠

앞으로 지켜봐야 하겠지만..변동 사항이 있으면 다시 수정 하겠습니다!~

ㅡ 큰 돈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스퐁이 회원님들 덕분입니다!~ㅎ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Comment
12
돔이
돔이

후진기어 넣을때 부드럽게 체결 되도록 조절하는 Low & Reverse 로우앤리버스 브레이크라는게 있는데, 요놈이 급하게 체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LR 브레이크는 D단으로만 운행하면 쓰이지 않다가, 수동으로 1단 선택하면 체결되는 브레이크이기도 한데, 시속 20km 이하에서 +/- 로 1단을 선택하시면 아마 쾅 하고 체결 될겁니다. 

운좋으면 밸브바디만 탈거해서 LR 쏠밸브만 교환해서 해결 될수도 있겠지만, 미션 전문점 가시면, 보통의 루틴대로 다 분해해서 세척, 씰류 쏠밸브류 리빌드 할건데 아무튼 가서 상담하셔야겠죠.

오일만 갈아서 해결될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광고는 아닌데 유튜버중에 JP 제이피오토 라고 잘 보고 있습니다. 

아 혹시 hoxy, 배터리 -단자 반나절 정도 탈거해서 TCU 리셋 시키고, 새로 학습되게 하면 운좋게 해결 될수도 있어요. 공짜니까 그냥 해 보시라는 의미에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2:17
2020.08.05.
05뉴스퐁 돔이

tcu리셋을 한번 해봐야 겠네요

-단자 탈거만으로 되면 좋겠는데..좋은 자료 감사합니다(알려주신 업체는 기술이 상당하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41
2020.08.05.
[강원]정찰총국

저도 후진 넣으면 1초 후에 살짝 충격이 오는데 그냥 타고 있어여 ㅋ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2:31
2020.08.05.
05뉴스퐁 [강원]정찰총국

후진 기어 넣으면 엄청난 충격은 아니지만, 기분 나쁠 정도의 충격이 옵니다!

이대로 계속 타고 다닐 순 없어요~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44
2020.08.05.
[KW]KTH
[KW]KTH

미션오일 교환하시구요,, 


제가 보기에는 정상으로 보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2:44
2020.08.05.
05뉴스퐁 [KW]KTH

미션 오일 주문했네요..

모비스 순정(4L * 3통)12L 배송되면 바로, 가까운 공임나라에 가서 순환식으로 해보려 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51
2020.08.05.
순맥

일단 오일부터 교환헤보시고 고민하세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3:29
2020.08.05.
포인트 선물
포인트 선물 순맥
축하합니다. 순맥님은 5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앞으로도 예쁜 댓글 부탁드립니다.^0^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3:29
2020.08.05.
05뉴스퐁 순맥

여러 의견을 들어본 결과

순맥님 말씀대로 미션 오일과 TCU(초기화및 자가학습)를 먼저 해본 후..

증상을 봐가며..대처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56
2020.08.05.
돔이
돔이

일단 해결되었다니 참으로 축하 드리구요.

10-15분이면 TCU 리셋 되는군요. 전 일전에 짧은 시간에 안되는 것 같았는데...하나 알고 갑니다.

근데 한가지 우려되는 건, 왜 어느날 갑자기 LR 브레이크만 유압 채우는 시간이 빨라졌냐인데요.

다음번에도 또 그런일이 발생하면, 뭐 계속 학습값 리셋해줘도 되긴 합니다만...

다른 하드웨어 적인 고장 원인도 슬슬 생각해 봐야 됩니다.

아무튼, 다행이고 제가 참 기쁘네요. 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1:55
2020.08.07.
05뉴스퐁 돔이

어떤 분은 6분 정도면 된다는 글도 봤습니다!

오늘 낮에 미션오일이 배송이 되어 바로 공임 나라에서 순환식 교환하고 왔네요

이제 두 다리 뻗고 잘 수 있습니다ㅎ

아는 것이 힘이다!! 혼자 보단 둘이, 둘이 보단 여럿이..

돔이님이 돈 벌어 줬어요!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12
2020.08.07.
포인트 선물
포인트 선물 05뉴스퐁
축하합니다. 05뉴스퐁님은 1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앞으로도 예쁜 댓글 부탁드립니다.^0^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12
2020.08.07.
Cancel
No. Category Subject Author Date Views
Notice [버그를 찾아라~] 스포넷 이용 불편사항 접수. [74] file nattylove 17.10.18. 100465
Notice [공식 설문] 차량 변경 또는 추가 하신 분...?? - 선물 있어요 - [225] file nattylove 17.10.13. 116617
89023 정비관련 스포티지 2007년식 질문이요(꾸벅) [9] 피고름 20.08.11. 1095
89022 정비관련 에탁스+정션박스 교체관련 문의드립니다. [12] [경상]스퐁이 20.08.11. 775
89021 정비관련 타이어트레드 쪽 손상 괜찮을까요?? [8] file 미르비 20.08.11. 683
89020 일반 뒷자석 시트에 묻어나는 문제. [2] [서경]우기고고 20.08.11. 566
89019 정비관련 주행중 뒷유리 열선 작동시 배터리 전압 떨어짐 [12] [서경]랑이사랑 20.08.11. 674
89018 정비관련 ABS 표시 계속 뜨는데 ... [4] 멀대2 20.08.11. 645
89017 정비관련 터보 누유관련 에어 인테이크 호스 교체? 관련 질문드립니다! [16] file 아드붐까 20.08.10. 883
89016 일반 사이드미러 방수필름 효과있나요? [8] {서경}가변저항 20.08.10. 819
89015 일반 출근길 주행 불량..;; [5] 검은앙마 20.08.10. 838
89014 일반 뒷쪽 범퍼위에 발판만 살수있나요 ?! [5] file 2009스포티지디젤 20.08.10. 1198
89013 정비관련 하부 부식 서비스 안된답니다 [7] file [충]cjnk 20.08.10. 1012
89012 정비관련 고장코드 PO401 아시는분 [2] 됐어요 20.08.10. 603
89011 일반 엔진오일 5w30에서 5w40 [2] 2009스포티지디젤 20.08.10. 737
89010 정비관련 안녕하세요 사이드 미러 질문 좀 드립니다 [10] [울산]해피투게더 20.08.10. 582
89009 일반 지면에서 올라오는 느낌이 많이 안 좋아졌어요. [9] 한길 20.08.09. 717
89008 일반 주유게이지 [4] (대구)퓽이 20.08.09. 688
89007 정비관련 타 차종 스로틀입니다 [5] file [경기]고주파 20.08.09. 790
89006 일반 배터리 용량 [3] 짱구2012 20.08.08. 828
89005 정비관련 드디어 썩기 시작하네요 ㅠ [6] file [충]cjnk 20.08.08. 1252
89004 일반 룸미러 뒤 이것은 무엇인가요 [10] file 수양버들 20.08.08. 1493
89003 정비관련 비올때 시동꺼질려고해요 [9] [강원]날벼락 20.08.08. 1036
89002 정비관련 비올때 시동꺼질려고해요 [강원]날벼락 20.08.08. 268
89001 정비관련 미션?터보? 문제일까요? 고수님들께 문의 드립니다. [10] 쿠웨이트박 20.08.08. 888
89000 내부 DIY 2007년식 aux없는 모델에 u5bt 가능한가요? [2] 오디오황 20.08.07. 681
88999 일반 경고등이 들어와서 누르다 잠김 도와주세요 [7] file 넌내게목욕값을줬어 20.08.07. 967
88998 일반 본네트 스크래치 난곳에 녹이 올라왔는데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3] file 스지살정 20.08.07. 619
88997 정비관련 rpm이 전혀 움직이질 않네요. [6] file 새차처럼 20.08.06. 652
88996 일반 오디오교체문의드립니다. [5] 체텍 20.08.06. 470
88995 일반 고압펌프 고장... ??도움부탁드립니다 [4] 뱁쯔 20.08.06. 622
88994 정비관련 베터리 경고등 [11] 미뚱 20.08.06. 504
88993 일반 혹시 이게 뭔지 아시는분 [6] file 됐어요 20.08.06. 834
정비관련 후진 기어만 넣으면 변속 충격이 오네요ㅡ.ㅡ (수정- 정확한 정보를 위하여!) [12] 05뉴스퐁 20.08.05. 1137
88991 일반 센터페시아 탈거와 결합 팁 좀 주세요~ [8] file 한길 20.08.05. 758
88990 정비관련 브레이크통 러저브에 액좀 빼고 보충하면 어느정도 교환되지않을까요? [6] [서경]칼있으마진이 20.08.05. 625
88989 정비관련 07년식 스포티지 왼쪽 계기판 rpm 글자옆 램프 불들어오는 현상 관련 [3] 얀이랑5 20.08.04. 757
88988 정비관련 오일 각각 몇리터 사면되나요??? [4] 2009스포티지디젤 20.08.04. 682
88987 일반 07년식 31만 스포티지 과연 팔릴까요?? [2] 스포티지125 20.08.04. 1202
88986 일반 인젝터 누유인가요? [12] file [서경]유격사령관 20.08.04. 891
88985 일반 이 공구가 선루프 조절하는 공구가 맞는지요? [4] file 05뉴스퐁 20.08.04. 687
88984 일반 휴즈박스, 휴즈 꼽는자리 공란에 예비휴즈를 삽입해도 돼나요?! [5] file 05뉴스퐁 20.08.04. 507
88983 일반 대구 노후차량단속 하는지요? [2] 무사인 20.08.04. 626
88982 정비관련 연료센더 교체후 [4] (대구)퓽이 20.08.03. 875
88981 정비관련 운전석과 조수석문에서 소리가 나요..ㅠㅠ [1] allbac.. 20.08.03. 542
88980 정비관련 사이드미러 각도 조절이 안됩니다. [5] BackBoys 20.08.02. 669
88979 일반 안녕하세요~~~~~핸들여~~~ [2] [충/음성&.. 20.08.02. 567
88978 일반 비상등 깜빡이가 안 켜지는데요.. [10] 한길 20.08.01. 713
88977 정비관련 오디오 전원 문의 [5] file 능가뿌 20.08.01. 575
88976 일반 락폴딩 diy..운전석 트림탈거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9] file 05뉴스퐁 20.08.01. 798
88975 정비관련 주유게이지 [2] (대구)퓽이 20.08.01. 855
88974 정비관련 머플러 한쪽이 쳐졌습니다 [22] file 녹두빈대떡 20.08.01. 930
88973 외부 DIY 사이드미러 새제품 도색문의 [1] 됐어요 20.08.01. 439
88972 일반 스포일러 부착 [4] (대구)퓽이 20.07.31. 698
88971 일반 엔진오일 교환시기 문의드립니다. [7] Dfgyui 20.07.31. 854
88970 일반 썬팅이 우네요ㅠㅜ [4] file (대구)기기괴괴 20.07.30. 902
88969 정비관련 배터리 교환 관련 문의 드립니다. [15] [서경]개구장이 20.07.30. 648
88968 일반 DPF 장착 후 엔진오일 소모 [4] 건달 20.07.29. 1073
88967 일반 점프하는도중 실수를 ㅜㅜ [11] [창원]인생경력9단 20.07.29. 1234
88966 일반 브레이크 관련 질문이예요 [2] [경상]ey.. 20.07.29. 488
88965 내부 DIY 뒷좌석 윈도우 버튼 주변 스크래치입니다. [3] file 작살최고 20.07.29. 589
88964 정비관련 브레이크 관련 문의 드립니다. [9] file [서경]Ryouta 20.07.29. 805
88963 일반 시동이 걸리지 안아 질문합니다 [15] [서경]부천원미풍림 20.07.28. 1018
88962 정비관련 에어컨 핀센서 품번이 이게맞나요? [1] file [서경]하균아빠 20.07.28. 561
88961 정비관련 엔진 상태 문의 좀 드릴께요. [14] file ★상록수★어딜튀지 20.07.28. 1305
88960 일반 출발시 바퀴 쪽에서 사각사각 소리 [2] 돌아가자 20.07.28. 600
88959 정비관련 2p 디스크로터 어떤걸 구입 해야 하나요? [16] [서경]지뢰병 20.07.27. 977
88958 일반 자동차 하부 뒷바퀴 쪽 부식 [7] file [서경]스퐁쪼아 20.07.27. 1064
88957 정비관련 주행중 휘파람소리(사이렌소리) 관련 재질문 입니다 [12] (충)푸른잔디 20.07.27. 823
88956 정비관련 휠깨짐 질문드립니다 [10] file 녹두빈대떡 20.07.26. 1003
88955 일반 2열의자 모두 트렁크 높이와 같은 높이로 접혀지나요? [3] [충]메칸더 20.07.26. 814
88954 일반 미션오일 추천 부탁드립니다 [9] 돌아가자 20.07.26. 874
88953 내부 DIY 실내등 문의드립니다. [15] file [인천]다푸주 20.07.25. 815
88952 일반 오버헤드 콘솔(?) 문의 [7] 솰아있네 20.07.24. 674
88951 분해/조립 도어 셀프 교체 가능한가요?(트림말고 통교체) [4] 오디오황 20.07.23. 865
88950 일반 공임나라 공임비 관련 질문요 [12] [전남]스포티지 20.07.23. 1303
88949 정비관련 뉴스포 리콜 문의드립니다. [9] 당대미모 20.07.23. 1371
88948 일반 실내크리닝 [1] 서울s스포첫차 20.07.23. 738
88947 정비관련 브레이크 가격대비 성능향상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12] [인천]노온 20.07.22. 1006
88946 정비관련 트렁크 안쪽 내장재 플라스틱 어떻게 분리하나요?ㅠㅠ [3] 가을대박이 20.07.22. 714
88945 일반 19인치 프론트 8.5j 30 간섭없을까요? [3] rhod**** 20.07.22. 437
88944 일반 DPF 정비 조언 구해요... [3] file [강원]정찰총국 20.07.22. 1050
88943 정비관련 하부베어링 문제일까요?? (웅~웅~웅 소리가 나요) [9] mojo 20.07.22. 785
88942 정비관련 에어컨 컴프레서 베어링 소리 관련 질문 [3] (충)푸른잔디 20.07.21. 802
88941 일반 차량 가격 문의입니다. [17] file [서경]싸나.. 20.07.21. 1631
88940 정비관련 에어컨 찬바람이 안나와 컴프레셔 교했습니다. [1] 윤서홀릭 20.07.21. 597
88939 일반 알터네이터 DIY준비중 입니다 특별히주의 할것있나요 [19] file [경기]고주파 20.07.21. 949
88938 일반 브레이크 소음이 나요 [7] file [강원]정찰총국 20.07.21. 734
88937 정비관련 후방카메라 화질이 너무 구려졌는데요. [4] 가을대박이 20.07.21. 724
88936 일반 2p 디스크에 궁굼증이 있습니다 [2] 이가하나 20.07.20. 655
88935 일반 앞뒤타이어 사이즈 차이 [6] [서경]가평초짜 20.07.20. 646
88934 일반 운행중 진동 관련 문의드립니다~ [6] 챠무 20.07.20. 713
88933 정비관련 하부부식 [9] file [서경]광명토백이 20.07.20. 1119
88932 내부 DIY 시거잭 상시전원 문의입니다 [7] 다이초보 20.07.20. 791
88931 일반 3개월정도 장기주차시 방전대비법 궁금합니다. [2] [서경]알렉스제임스 20.07.19. 801
88930 일반 2p브레이크 튜닝시 디스크 캘리퍼 패드 구입 문의 [2] 이가하나 20.07.18. 644
88929 일반 가속 페달을 밟으면 귀뚜라미 소리 [1] 돌아가자 20.07.18. 785
88928 일반 연료첨가제 효과 있나요? [5] file [울산]72.. 20.07.18. 1048
88927 정비관련 헤드램프전구 교체시 [6] file 티지보이 20.07.18. 843
88926 일반 흡기 크리너 약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1] file [서경]뉴스.. 20.07.18. 543
88925 정비관련 미션오일 너무 많이 주입되었네요. 빼내야할까요 ? [8] file [서경]프로듀스 20.07.17. 953
88924 분해/조립 타차량으로 후방카메라, 상단네비 옮기는 공임이 얼마 정도 들까요 [1] [대구]미스톨틴 20.07.17. 577

Default Skin Info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User Defined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