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스포티지 다이매뉴얼 게시판    스포티지에 직접 작업한 내용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게시판 오류 방지를 위해 이미지 1개 이상 첨부해 주십시요.

카발로

정비관련 앞 브레이크 패드 스프링, 가이드핀 부츠 교체하는 법


안녕하세요.


카발로입니다.


몇 달 전에 하드론 패드로 교체했었는데요.


순정 패드와는 달리, 하드론 같은 애프터마켓 제품은 패드 구성품이 없더군요.


패드 심은 재활용하고, 패드 스프링은 부품점에 주문했는데 3개월 만에 왔습니다 -_-;;;


구품 패드 스프링은 심지어 약간 부러져 있기까지 한데...빨리 와야 하는데!


이런 거 주문하는 사람이 없는지 정말 안 오더군요!


가이드핀 부츠도 그때 주문했는데 이건 한 달 안 되어서 왔고...패드 스프링과 한 번에 교체하려고 기다렸습니다.


그리하여 브레이크 패드만 빼놓은, 알맹이 없는 영상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곡식 중에서도 알맹이 빼놓은 게...요즘 영양식이니 다이어트식품이니 해서 잘 팔리지 않습니까?


피스톤 리턴만 잘 하신다면, 앞브레이크 패드 교체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https://youtu.be/_Q1-P1E4qr0


흡기크리닝은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


2, 3편으로 나누려고 하다가 그냥 하나로 묶어버리고...EGR 클리닝을 마지막으로 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1. Capture_0409221323.jpg (File Size: 263.8KB/Download: 7)
댓글
16
[서경]원당
[서경]원당

하드론 사제품에는 기본 부품이 몇가지 안들어있다는걸 알았네요 나중에 교체시 명심하겠습니다. 

이제 내열구리스도 회원분이 챙겨주셔서 리어캘리퍼 피스톤부트가 찢어져서 교체하려는데 피스톤 오잉이랑 가이드부트도 교체할려고요. 

사실 순정가격이 하드론과 비슷하더라고요 순정과 성능이 비슷한부품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당연히 저렴하구요 ㅎㅎ

사실은 제가 기다리는 동영상은 흡기클리닝인데 한번에 올려주신다니 기다려집니다~ 언제쯤 올라오나 계속 로그인하게 되더라고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3:43
2018.04.09.
카발로
카발로 [서경]원당

어라, 가격이 비슷했나요 ㅎㅎ 순정패드가 거의 4-5만 원했던 것 같은데...구성품 없는 것 때문에 조금 고생하고 보니까 지인이 브레이크 패드 교체한다고 하면 그냥 순정 사라고 하게 되더군요. 흡기크리닝은 사실 까봤는데 생각보다 깨끗해서 ㅎㅎ 이상하게 미세먼지니 뭐니 해서 미루게 되는 것 같습니다...-_-;;;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7:42
2018.04.10.
(경상)로맨티스트
(경상)로맨티스트

역시 볼때마다 대단함을 느낍니다 작업에 정석 교과서 같은 상세한. 다이 역시 카발로님 금손으로 인정합니다.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8:53
2018.04.10.
카발로
카발로 (경상)로맨티스트

ㅎㅎ 감사합니다 저야 뭐 있는 거 빼고 끼는 거지만 로맨티스트님 오르간페달 등 다이에 비할 바가 못됩니다 ㅎㅎ 오르간도 언젠가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9:10
2018.04.10.
카발로
카발로 [서경]팔칠육복이

ㅎㅎ 감사합니다. 이제는 영상 안 만들면서 정비하면 좀 어색할 지경이네요 ^^;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30
2018.04.10.
[서경]팔칠육복이 카발로

ㅎㅎㅎ 손에 익으신거겠죠? ㅋㅋ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ㅋ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36
2018.04.10.
카발로
카발로 [서경]팔칠육복이

ㅎㅎ 그런 것 같습니다. 영상 안 찍어도 3시간 걸리던 게 안 찍으면 한 30분이면 하고, 찍어야 2시간쯤 걸리니까...3시간씩 걸리던 시절을 기준으로 하게 되네요 ㅎ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53
2018.04.10.
일산어린이
일산어린이

잘봣습니다~ ㅎㅎ 항상 카발로님 영상 기다리게 되더군여 저도 

다시 이것저것할께많아지는데 귀찮아서 못하고있네요 ㅎㅎ

저는 그냥 패드 스프링같은건... 바꾸지도 않고 사용을하니 ㅎㅎ

근데 대단하다고 느껴지신다는게 리프트도없이 하는거보면 저보다 더대단하다는 생각이드네요 ㅎ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33
2018.04.11.
카발로
카발로 일산어린이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단순히 더러운 거면 그냥 물에 버리는 칫솔이랑 해서 씻어내면 되는데 ㅎㅎ 약간 부러진 것처럼 힘없이 매달린 녀석이 하나 있더라구요 ㅎㄷㄷ 그래서 그냥 하는 김에 다 했습니다. 일산어린이님 실력에는 못 미치죠 ㅎㅎ 그래도 리프트 없이 하는 용기는 좀 대단하지 않나요? ^^; 앞으로 좀더 난이도 있는 것들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지켜봐주세요 ㅎ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33
2018.04.11.
일산어린이
일산어린이 카발로

리프트없이 하는거면 정마루대단한거죠^^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9:58
2018.04.11.
카발로
카발로 일산어린이

넵 감사합니다! ^^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8:39
2018.04.13.
[서경]원당
[서경]원당 카발로

언제 글이 올라오나 오매불망 기다립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0:12
2018.04.17.
카발로
카발로 [서경]원당

ㅎㅎ 감사합니다. 하지만 한 편 만드는 데 20-30시간 가까이 들어가는 작업이라...다음 영상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최근 정신이 없네요 ^^;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1:35
2018.04.17.
포인트 선물
포인트 선물 카발로
축하합니다. 카발로님은 5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앞으로도 예쁜 댓글 부탁드립니다.^0^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1:35
2018.04.17.
[서경]원당
[서경]원당 카발로

죄송ㅎㅎ

독촉하지 않겠습니다~ 카발로님 고생많으신데 좋은정보 천쳔히 기다리겠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3:04
2018.04.17.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도움말
도움말

2. 글 목록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도움말

5. 댓글 설정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