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정비후기 부스트압력센서 교체 및 갈리는소리(?) 떨리는 소리(?)? 이상소리 해결..

안녕하세요..아래 증상으로 얼마전에 문의글 남기고 이제서야 정비일지에 글을 남깁니다.

바쁘다보니 죄송합니다.

 

1.부스트압력과대 현상(고속주행(160전후) 후 약 rpm 3000정도에서 안올라감..속도 약110전후에서 고정.. )

 

2.주차된 상태에서 rpm2000정도 유지하다가 엑셀 떼면 쇠소리 비스무리한데 코고는 소리 비슷하게 떨리는 소리같은게 조수석 흡기라인 부근에서 발생합니다..좀 심하게 자주 났습니다.

표현이 어렵네요...

서서히 출발할때나 저속 주행하다가 엑셀에서 발을 떼도 종종 위 증상/소리 발생합니다.

.

.

.

.

 

 

스포넷 회원님들 댓글을 보고 사업소에 입고 시키기 전에 우선 부스트압력센서 교체하였습니다.

제일 의심되는게 부스트 압력센서였습니다.

부품번호 : 39300  84400  (sensor-boost pressure)

자가교환하였고 난이도는 하입니다.

우선 교체하고 출퇴근길에 고속주행 할 곳이 없어 그냥 지금까지 타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올라가면 한번 달려보고 부스트압력과대 현상 나오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소리나는 현상은 며칠전에 동료 추천으로 혹시나 하고 가본 카센터에서 해결했습니다.

제가 오픈필터 HKS 버섯돌이 카피에 ITG필터 달고 있었는데 순정으로 돌려보자고 해서 순정 필터로 바꾸니 희안하게 소리가 안났습니다.

필터에서 에어플로우 센서까지 거리가 너무 짧으면 공기 흡입시 센서에 직접적으로 압이 걸리므로 센서 오작동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설명을 하시네요..하지만 이상하게도 오픈필터 처음 달았을때는 2번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기때문에 확실한 답변은 아닌듯합니다.

출퇴근길 가다서다하거나 저속주행시에도 이제 이상소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연찮게 2번 증상은 해결했고 이제 1번 증상 확인하는 일만 남았네요..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2
[경]스틱2발.울산
[경]스틱2발.울산
사실 큐는 수입이 첫째 인 곳이 많으므로 관심 종목 부터 갈아 제끼지요...ㅋㅋㅋ

스포넷은 이 권이 없으니 ㅋㅋㅋ

잘 된것 같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0:22
2012.09.20.
돌강가딘

2번 증상이 나랑 완전. 똑같은 증상 인데. 나는 솔레노이드 교체하니 소리가 없어 지고 차가 죽 나가는 게 좋아 졌는데..뭐지?  하지만 아직도 엑셀 밟을때 부드럽지가 않는듯 하니. 뒤에서. 당기는 듯 하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3:23
2020.09.29.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