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전]티지재원[RM]

차량관리 이제껏 제가 받은 기아사업소 무상정비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광주에 사는 티지재원입니다.

오늘도 기아사업소 다녀왔습니다..

일단 무상점검 리스트입니다.

1. 와셔액 오링(와셔액이 새는분 특히 9월에 출고하신분들은 거의 그렇더군요. 간단합니다. 오링이라고 노란색 고무만 교환하면 됩니다. 저는 안새는듯 한데 혹시나해서 갈았습니다.)

2. 테일게이트키셋(트렁크나 뒷유리 열때 손잡이 있죠? 그 손잡이와 연결되는 플라스틱 부분이 약해서 겨울철이나 무리한 힘을 가했을때 잘 끈어진다고 합니다. 이것두 그냥 혹시나해서 갈았습니다. )

3. 마후라 중통 부분의 녹 (이 부분은 지금도 생산되는 티지에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새차에 녹이라니.. ㅡㅡ; 폐차할때까지는 문제 없다고 하지만 기분상 찜찜해서 갔더니 사포로 문지르고 은분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깔끔하게 잘되었습니다.. 기분 좋음. ^-^)

4. 휠안쪽의 각종 녹들!! (타이어 빼보신분들 아실겁니다 바깥에서 보면 안보이나 차 들어 올리고 보면 안쪽에 무쇠부분에 녹들이 잔뜩끼어 있습니다.. 사포로 문지르고 검정색 코팅락카로 마무리!! 깔끔합니다. ^-^ 군데군데 안되어 있긴해도 안하는것보단 낫습니다!)

5. 출고시점부터 생겨있던 범퍼도장불량에 따른 기스! (오늘 기아갔다온게 이것때문인데 범퍼도색용 스프레이랑 붓3개 무상으로 받아왔습니다. 나중에 범퍼기스나면 유용할듯!!)

6. 얼라이먼트 (얼라이먼트는 100미터 주행시 2~3미터 벗어나면 정상입니다!! 허나~ 혹시나 해서 가봤드랬습니다. 엔지니어와 광주광천터미널 근처에서 시운전하면서 타이어도 양쪽으로 바꾸고 해봤습니다. 도로사정상 오른쪽으로 조금 쏠리는건 당연합니다. 혹시 왼쪽으로 쏠리면 큰문제가 됩니다. 그리고 무상보증기간이 6개월에 1만키로 입니다.. 얼라이먼트는 한번 점검에 5만3천원짜리입니다.. 모두들 9천정도 되면 이상없어도 보정받으십시요. 저 토우랑 캠버랑 약간.. 아주~~ 약간 보정받고 왔습니다. 대략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이후로는 그냥 점검 받은 사항입니다.

1. 전력저하로 인한 rpm 불규칙! (모든 차들에서 나오는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결론은 정상입니다. 허나 저는 접지다이를 했던터라 조금은 기대를 해보았는데 그래도 현상이 조금 나옵니다.. 그래서 문의했더니 추후에 다시 방문하라더군요. 이건 패쓰!!)

2. 2~3단 변속충격이 다른 단수보다 현저하게 큰점!! (다음주 월요일 아침 10시에 예약하고 왔습니다.. 그날 와서 2일정도 맡겨놓고 미션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기아에서 대차를 주기로 햇습니다.. 대차받은 차갖고 티지랑 머가 다른가 테스트 해볼렵니다!! 옵티마급으로 주겠죠? 후음.)

이상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뭐 별건 없지만 혹시나 도움 되실까해서 글 올립니다. 정보공유! ^^
* [서경]Maria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06-13 21:24)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19
[충]열
정말 대단한 투지입니다. 그리고, 좋은 정보 잘봤어요. 내 티지 나오면 잘 봐야징~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2:53
2004.11.25.
(충)Sun-bird
새 차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정보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3:13
2004.11.25.
[진해]헌재(^.^)*
전 저렇게 안해주던데;; 오일갈데도 위에서 걍 오일필터 빼버려서 밑에 보호판넬에 오일묻어서 옆에서 제가 딱고있었눈데;;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43
2004.11.25.
[서]jung
트렁크 손잠이 교채하는데 간단 한가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0:58
2004.11.25.
오동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27
2004.11.25.
[전]티지재원[RM]
[전]티지재원[RM]
트렁크 손잡이 교체는 일단 크렁크뜯고 손넣어서 플라스틱 두개만 교체하면 되는 작업입니다. 간단합니다.
저도 한두번은 그냥 뻘쭘하고 왔습니다.. 근데.. ㅡㅡ+ 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새차값에는 무상점검비용포함!"이라구요.. 이거 갈아두 어차피 우리가 돈 낸거라는 생각이 드니깐!!!
그때부터 태도 돌변.. 예전에는 괜찮아요? 하다가.. 이제는 바꿔주세요!!로 바꼈습니다.... -0-;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1:16
2004.11.26.
[충] 혁진
저두 다른건 몰라두 9천되기전에 얼라이먼트는꼬옥 점검을 받아 봐야겠네영~~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4:25
2004.11.27.
[시흥]知元
티지 생산이 광주라 그런지 무상a/s 잘 받고 계시네요....
시간이 허락되면 a/s 함 가야겠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05
2004.12.20.
은비빠
광주는 좋은 동네갔군요.
시간이 허락되면 저도 a/s 가야겠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5:45
2005.01.19.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