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정비후기 저단 저속 말타기 현상 해결 스토리

  • sark
  • 조회 수 7075
  • 2018.11.09. 13:37

07년 스포티지를 좋은 가격에 모셔왔는데 다음날부터 말타기 현상이 나타나는겁니다.

특히 1-2단에서 아주 심하고 소음도 함께 나더군요.  뭔가 바람빠지는 느낌도 있구요, 엑셀도 잘 안먹고...

첨엔 미션 문제가 아닐까 하다가 느낌이 그건 아니어서 EGR문제일 거라고 생각하고 오토큐 하는 지인에게 제 차가 EGR무상수리를 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해보니 없더군요.

그래서 오토큐를 방문했습니다. 점검해 보더니 EGR은 전 차주가 교체를 해 놓았다는 겁니다.

장비 물려서 파형 분석을 해 보니...(그 다음은 전문적인 얘기라 그냥 통과)

결론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일 수도 있지요)로 해결했습니다.

저는 이제 처음 스포티지를 타보는거라 많은 분들은 겪어보신 사항일지도 모릅니다만 아직도 많은 뉴스포티지들이 거리를 활보하고 있고 또 새로이 만나시는 분들이 있을까 하여 올립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1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