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In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화곡티지(서경)

정비후기 드뎌 매연저감장치 DPF 장착했습니다.

2020년 3월 31일 드디어 DPF 장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차고가 많이 낮아졌네요.

아래 DPF가 장착이되어서 방지턱 넘을 때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꼼짝없이 2년간 운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보시다시피 운전석쪽 테일램프 옆에 저렇게 보기싫은 스티커가 떡하니 붙어서 나왔네요.

저걸 떼면 불법이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보기싫어 떼고 싶은데.., ㅜㅜ

당일 구조변경승인까지 다 끝내서 출고 해 주셨더라구요.

비용은 정부 보조금제외 자부담 465,000원 들었습니다. 

코로나로 모두들 힘겨운 나날들이네요.

오늘도 안전 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


아래가 상당합니다. 차고도 많이 낮아졌서 방지턱 지날때 조심 스럽네요.


DPF 장착한지 45일이 경과해서 오늘(5.19) 드디어 성능 검사를 완료 했습니다. 

그리고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매연 매출 11% -> 1%로 나와서 적합 판정 받았습니다.

그런데 뒤에 스티커 떼도 되냐고 물었더니 검사하시는 분이 떼면 안된다고 하네요.

여하튼 개운 하네요. 그런데 연비는 여전히 안 나오네요. ㅜㅜ 그리고 아주 가끔 

가속 페달을 밟아도 차가 안나갈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다시 밟으면 차가 나갑니다. 

혹시 EGR 문제 일까요?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1. 20200402_080455.jpg (File Size: 321.1KB/Download: 2)
  2. 20200402_080435.jpg (File Size: 288.6KB/Download: 3)
  3. 20200402_080411.jpg (File Size: 254.9KB/Download: 2)
  4. 20200404_165648.jpg (File Size: 247.4KB/Download: 3)
  5. 20200403_120305.jpg (File Size: 272.6KB/Download: 2)
Comment
19
(서경)코난

성능 검사까지 무사히 마치시길 바라고요..

스티커는 저는 떼고 트렁크 안에 붙이고 다닙니다..관련기관 문의시 떼도 무방 하다고 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0:24
2020.04.03.
승학산

저도 세라컴저감장치 장착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0:45
2020.04.03.
[서경]싼티
[서경]싼티

저거 설치업체에서 불법이라고 하는거지요?

틀림없이 광고목적일겁니다.

정말 보기 싫음 ㅎ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5:53
2020.04.03.
[서경]청해 [서경]싼티

법률에 부착의무가 명시되어 있더군요.
심지어 스티커크기와 디자인 들어갈 문구까지 정해져 있더군요.

실상은.. 구조변경승인검사 할때만 있으면 되고.
나중엔 없어도 단속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0:29
2020.04.27.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서경]청해

내용 확인 감사합니다. 법으로 부착 의무가 있다면 떼면 안되겠네요. 보기 싫어도 부착하고 다녀야 되겠군오. ㅜㅜ 그런데 왜 부착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설치업체 전화번호를 그렇게 크게 부착해야하는 이유가 뭔지? 아직도 모르겠고 이해할 수 가 없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1:14
2020.04.27.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장착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 잘 모르겠으나 고RPM 시 운전석쪽 본네트에서 샤샤샤 하는 안들리던 소리가 나더라구요. 아마 DPF장착한 것과 연관이 있을 듯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5:58
2020.04.03.
[조치원]딜라이트
[조치원]딜라이트

수고하셨습니다. 씁쓸하네요 먼지는 중국에서 오는건데..정작 짱깨들은 dpf안달고다닐텐데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0:34
2020.04.03.
질주러

와~ 본인은 달려잇지만, 새걸로 바꾸고 싶다는..몇일안된 dpf네요 내껀 11년된..dpf..

근데 순정보다는 조금 낮아보이는데 바로 보이나요 바닥에서?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22:16
2020.04.10.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질주러

잘 안보이구요. DPF 장착하고 차고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방지턱등 낮은 차고에 영향이 갈것 같은 곳은 조심하면서 운행을 하고있습니다. 그렇게 해도 저도 모르게 밑이 쓸리는 것 같습니다. ㅜㅜ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08:32
2020.04.13.
질주러

그렇군요.. 그래도 새 DPF 라 좋겟어요~ 본인껀 10년된 DPF...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7:35
2020.04.13.
[서경]푸른마음주주
[서경]푸른마음주주

은색티지 제차를 보는것 같네요 ^^

저도 2월달에 장착하고 잘 사용중입니다.  스티커는 제거해도 된다고 해서 제거했는데 (절도범들이 있다고) 지금까지 재생 2번되었으며 뒤쪽에 흰연기가 뿌앙~~ 나오다 안나오다 하다가 안나오더군요 약 5~6분정도 재생램프 뜨다가 꺼졌어요.. 이번에 성능검사 예정입니다.  오래된 차이지만 나만에 차이기에 이번에 처음으로  물왁스 등등  세차도 했네요..  안전운전하세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9:05
2020.04.14.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서경]푸른마음주주

네 감사합니다. 회원님 은둥이 스퐁도 무척 잘 관리 하신 것 같네요. 외관은 뽑은지 얼마 안되는 새차 같습니다. ㅎㅎㅎㅎㅎㅎ 그런데 도둑질 당하면 어떡하지요? 개인이 책인 져야 하나요? 돈이 한두푼 하는게 아닌데 차값보다 더 비쌀텐데요.  헐..,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8:36
2020.04.16.
[서경]푸른마음주주
[서경]푸른마음주주 화곡티지(서경)

그것도 걱정되죠..   화곡티지님  차량도 깨끗하네요..  세차 같은데요. 휠이 반짝반짝 ^^ 

의무기간 2년 지난 후... 이후  폐차할때 무조건 DPF를 인천 환경......으로 반납을 해야 폐차가 된다고 하더군요..  그건 그때가서 ^^  지금은 머리 아프니까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9:58
2020.04.16.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서경]푸른마음주주

네 감사합니다. ^^ 폐차 할때는 폐차장에서 다 알아서 해준다고 들었는데 아닌가요? 향후 DPF반납도 차주는 별 신경 안써도 된다고 들은것 같습니다만..,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0:42
2020.04.24.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지금까지 한달 남짓 운행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려했던 출력 저하등은 별로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DPF 재생 시 기다려야 한다는 불편함과 기어 변속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DPF 재생때 유독 기어 변속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의아한 부분이고 좀 더 운행을 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짤막한 운행 후기 였습니다. 사랑하는 휀님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08:26
2020.04.29.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요즘 연료 가득 넣으면 트림에 390Km정도 찍힙니다. ㅜㅜ 무슨 전기차도 아니고..., 시내주행 거의 99%네요. 연비가 안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겨울에도 이런 연비 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15:02
2020.05.12.
화곡티지(서경)
화곡티지(서경) [울산]삼산동유부남

네 심각합니다. 그런데 DPF 지원받아서 조기 폐차도 못하고 꼼짝없이 2년 연장입니다. ㅋㅋㅋㅋ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Cancel Report
08:34
2020.05.18.
Cancel

Default Skin Info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User Defined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