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정비후기 가속시 쇳소리?소음관련 정비일지(강원)

- 4륜 05년 2월22일 출고, 오토티지
- 정비일자 : 5월 초순 정도로 기억함..

- 정비장소 : 춘천 공신에서 수리 받음.

- 현상 : 신차출고후 1,000k까지는 2,500rpm을 넘기지 않아 증상에 대해 확인하지 못했으나, 1,000k를 넘어서며,서서히 가속시의 이상음을 느끼고, 춘천 공신으로 방문, 무턱대고,드라이브벨트, 텐셔너를 교체요구(소음 말하니까 그냥 교환해줌)교환, 받았으나, 위증상 해결되지않음..
정확한 증상은 가속시 엔진룸에서, 쇠굴러가는소리, 혹은 쇳소리같은 불량베어링 굴러가는 소리정도라 표현하면 맞을듯.......이상음이 가속패달을 밟을수록 증가하며, 특히2,000rpm근처에서 그증상이 심하며, 가속패달을 띠면 점차줄어듬...
위증상으로 3군데 Q를 방문하여, 시운전 해봤으나,  2군데에서는 터보차져소리라고 하고, 1군데 공신에서만 이상음 같다는 판단을 받았으나, 정확한 문제와 조치에 대해서는 하루정도 맡겨보라는 답변만 들을수 있었음..

차를 맡겨놔야 한다는 말에 대충그냥 타자 맘먹고, 있었으나, 한번 거슬려서인지, 소리가 점점더 커지는것 같은 느낌을 받고, 해결하자로 마음을 다잡음..
위증상과 관련 자료수집중 타동호회에서 위증상과 비슷한 유형의 수리결과를 접하고, 영맨을 불러 해당내용을 설명해주고 회사계시판에 정비내역을 확인해 보라 전달함.....

- 정비내역 : 영맨이 회사계시판??에서 작업설명서 한장 출력한것으로 공신에 수리접수... 위증상 간단하고 완벽히해결됨..
조치방법은 흡기 유입관?? 쪽에 고무파킹 두어개 대주었다함....
원인은 흡기 유입관쪽이 부품상 결함인지, 유격이 발생해 가속,공기유입시 이상소음이 발생한다고 함(이거 리콜해야한다생각함)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문제를 근 두어달 머리싸매고, 받은 시련과 압박??속에 나의 예민병 땜에 괜히 여러사람 피곤하게 한건 아닌가 자악하게 만들고 말았다니..... 허탈, 허무,, 글구 분노...

- 정비결과 : 현재 가속소음은 해결되었으나, 또다른 소음땜에 신경쓰고 있음(둔턱넘을 때, 하체에서 뚜룩뚜룩 소리) 요것 또한 엔진미미라는 대세에 힘입어, 현재 정비할 날만 잡고 대기중에 있음....


- 정비 만족도 : 긴글 읽어주셔 감사하고요 정비 만족도는 현재는 위증상이 해결되고 현재까지 그와 동일증상은 아직없었습니다.
다만, a/s반장님 저땜에 이래저래 신경쓰시고, 나름대로 찾아보시려고 노력하셨던 모습에 그나마 불편함을 감수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물론 고장이나, 이상은 불가항력적인 일인것 인정하지만, 신차구입해서 이래저래 잦은 문제가 발생하는것은 구매자로서 그리 달갑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그처리에 있어, 접점의 기사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한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던 정비후기 입니다.
위증상과 같은 문제있으신 회원님께서는 위소음과 관련하여, 흡기쪽 고무파킹?? 1cm정도 높이로 두어군데 댄다고 하던데요.. 회사에 정비지침서 올라와 있다고 하던데요... 하면 아마 대부분 알듯?? 합니다.
암튼 티지 잘들 키우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9
[충} father
저도 같은 방법으로 정비 했는데 왜 개선이 되지않는지 참 답답 하기만 하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50
2005.06.15.
[강원]제우스
안녕하세요...저도 춘천사람입니다...반갑습니다...^^

그 쇳소리 라는것이 데체 어떤 소리인지 알고싶습니다. 예를들어...카라라랑~캐래래랭~ 뭐 이런식의...
제가 얼마전 두번째 티지를 출고받았는데...이차가 좀 수상한 소리를...정비를 받아봐야하나 고민중에...

제차는 저속에서나...약하게 악셀링시 칼랄랄랄라랑~하는 소리가 완연히 나는데...이소리가 원래나는
소린지...이상소음인지...알수가 없습니다.
공신의 서병희 반장님도 제 얼굴을 좀 알죠.(예전에 하도 난리를 쳐 놔서리...) 뭏든 그 소리가 어떤소린지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글구...강원방 에서 자주 뵈었음 하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0:10
2005.06.28.
(전)마루치
저도 그런 소리 때문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페달을 약하게 발으면 카라라랑 커털러러어렁~ 이러 소리가 나죠.
어느정도 속도가 나고 터보가 작동되었다 싶으면 조용해지고...보통 출발에서 약60k정도까지 가속시 발생하며 언덕길 같은곳에서는 더더욱 심해지죠. 그런데 이현상이 시시때때로 변한다는게 사람 미치게 만듭니다.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때도 있으며 또 그러다가 어느순간에 심해지며, 열간이고 냉간이고 가리지 않습니다.
혹시 증상이 저와 비슷하다면 정보를 공유했으면 합니다. 이런 현상으로 서비스센터 들어갔는데, 결국은 디젤차가 원래 소음이 심하다는 말만, 그리고 참고 타라는 이야기만 듣고 왔습니다, ㅋㅋㅋ...한번 뒤집고 올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냥 왔는데....구형디젤엔진과 첨단기술의 디젤엔진이라고 광고를 때리고는 결국은 똑같이 취급을 하네요. 커먼레일의 장점중 하나가 소음이 적어졌다는. 그래서 디젤승용차 프라이드가 나왔다는.....이부분을 완벽하게 반박을 해버리는 꼴입니다. 중량이 많이 나가는 스포티지가 그렇게 진동과 소음이 클진데 상대적으로 중량이 적게나가는 프라이드는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는 이야기 아닙니까?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0:26
2005.07.06.
[강원]비와눈
마루치님의 증상이 저의 정비내용과 흡사한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업사원을 통해, 해당내용을 전달하고, 영업사원이 주제원을 통해, a/s계시판을 뒤져서, 정비작업지시서??(사진첨부)된걸 들고와.... Q에 주고, 정비를 맡겼었습니다.
해서, 위내용과 같이 처리의뢰하시면서, 가속시의 이상음관련 흡기이격 정비등의 내용을 계시판등을 확인하도록 권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다음주중, 영업사원에게 정확한 내용 다시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0:54
2005.07.06.
[강원]비와눈
물론,저도 마루치님과 같이 처음 방문했을때는 디젤특유의 ....그런저런 얘기를 들었었고,,, 그증상으로 인해, Q만 3군데 다녔습니다.... 하나같이 하는말과 행동.... 고개를 갸우뚱,,,, 그정도는 어떤차도...?? 등등
거기에 동요되어, 내가 넘 예민한가??도 생각해 봤지만, 이건 무조건 정상적 소리는 아니다라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정보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아쉽지만 인정해야 할 소비자의 몫이 있는듯 싶은데요..
정비의 만족도란... 따지고 보면 사용하는 사용자와 그걸 수리하는 정비사는 입장은 항상 상대적일수 밖에 없고, 육안으로 확인되는 문제점은 그 범위와 결과치를 명확히 할수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사용자의 주관적 판단에서 볼수있는 소음등의 정비는 마땅히 완벽한 처리를 기대하기는 어려울듯 싶습니다.
그래서, 바램이 있다면, 정비사가 이상한 부분의 소비자 지적을 깨끗이 마무리 못했다해서, 전체적 만족도를 폄하하기보단, 나의 문제를 최대한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좀더 해결을 위한 소비자의 노력도 필요할듯 싶습니다.
어짜피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한계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글쓰다 보니 제가 기아나, 정비사쪽과 무슨연관이 있는것 같은데... 절대 아무런 연관 없습니다.
다만, 이젠 소비자라는 입장만을 강조하기보단, 좀더 원만한 해결을 위한, 서로간 노력을 보이는 성숙한 소비자문화를 정착시킬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1:09
2005.07.06.
일등항해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요문제로 고민하고있었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2:18
2005.07.28.
[서경]star138
흠...그러지 말고..그런증상 일으키는 횐님들 한꺼번에 모여서 큐서비스 방문한번 하죠...^^ 뭉치면...산다..~~ㅋㅋ 방문해서 조치 안취해주면...위에 어떤분이 말씀하신것처럼...뒤집어 버리면 되죠.....ㅋㅋ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17
2005.12.15.
[충]어설픈늑대
저도 이소리 때문에 고민고민 사업소 방문도 해보았는데 다들 스포티지는 얼래나는 소리라고 하면서 그냥 타라고 하는데 ... 이글보고 정비소 반장님한테 말했더니 영맨게시판이라는게 없다고 하시면서 정확하게 어디게시판에서 해결방법을 찾았냐고 물어보시는데 전확하게 어디게시판에서 해결방법을 찾으신건지 말씀좀 해주세여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7:58
2008.05.09.
감자
잘보고 갑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7:00
2011.06.19.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