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서경]인상파

정비후기 부스트압력센서(BPS) 정비시 참고하세요

1. "BPS" 의 정식명칭은 "센서-부스트 프레셔" 입니다. VGT 차량에만 달려있지요. 품번은 "3930084400" 가격은 "21,340"(2014년 기준) 입니다.

 

2. 부품의 기능은 흡기매니폴드의 압력을 검출해서 전압으로 변환한답니다. 고장시 가속(응답성)불량, 출력저하, 연비저하, 매연발생 증상이 발생합니다. (엔진경고등)

 

3. 고장원인은 주로 오염입니다. 센서위치는 인터쿨러 아웃렉 파이프 위에 조그많게 달려있습니다, (엔진룸을 보았을 때 엔진커버 오른쪽 앞 모서리 쪽에 있는 은색파이프 위에 볼트 2개로 고정되어 있어요)  

 

4. 정비방법은 예방차원에서 접점복원제(BW-100 또는 에어플로우센서크리너 등) 을 사용해  크리닝해 주거나 아예 교환해 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플라스틱류이니까 크리닝시에는 절대 카브레타 세정제 같은 액으로 분사하시면 안됩니다. (이상이 없을 수도 있는 데 망가질 수 있음)

 

안전운전 하시구요.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2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