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차량관리 자동차 정기점검 후 토크 컨버터 클러치 점검 하라고 하내요..

정비게시판에 추가로 올립니다..

뉴스포티지 차량 2006년형 주행거리 23만 입니다. 얼마전 부터 시동 후 핸들을 꺾을 시 드르륵 소리가 나내요. 마침 정기점검 때라 점검을 하니 토크 컨버터 클러치 점검 요 라고 합니다. 주행 시에는 소음이 발생하지는 않고요..

그리고 이런 현상은 LSD 데후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인터넷 검색) 아무튼 미션쪽 이상이라고 하는 군요. 차량에 대해 정확히는 모르나 수리는 해야 할 것 같내요.   

다름이 아니라 참 10년동안 정든 놈인데.. 이제 자기 부품 하나씩 교환해 달라고 울어대네요~ 좀더 수리해서 데리고 있으려고 합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나.. 관련된 수리를 해  보신 분 있으시면 정보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강동구 한*오토미션 에서는 75만원(재생기준)을 부르더군요.. 물론 중요한 미션쪽이다 보니 잘 처리해 주는 곳이 중요하겠지만.. 최근 베어링교체/타이어 4짝/ 냉각수 교체/엔진오일 교환 한꺼번에 했더니.. 비용이 만만치 않내요..

가격 저렴하고 수리 잘 하는 정비소도 추천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곧 애들 데리고 장거리 여행 가야 하는데 찜찜해서 빨리 수리 하고 싶내요.. ( 별내동에 거주해서 서울/남양주/구리 정비소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4
[서경]드디어샀다스포티지
lsd는 밋션에 장착되어있어요 근데 밋션 수리점에서 lsd만 따로 교환도 가능하시니 알아보세요 근데 킬로수가 20만정도이시니 이왕 뜯으셨다면 lsd를 없애고 일반으로 가시거나 아니면 lsd교환한 재생밋션을 올리시던지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49
2015.10.12.
라븀고고고
감사합니다 혹시 아시는 정비소는 없으신가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45
2015.10.12.
[경]스포티지8505
토크 컨버터 뜬다면 말그대로 토크컨버터 작동불량 오류기록이 있다는거 입니다
핸들꺽을시 드르륵 소리난다고 LSD가 손상간거일 확율은 아주 적으며
그냥 미션오일 교환만으로도 LSD소음은 대부분 사라집니다

TC작동불량 오류 뜨셧었다면 일단 오류 소거하시고 타보다가 추후 다시 스캐너 찍어서 보았을시에
똑같은 오류가 있으면 손보시면 되십니다(연비 신경안쓰시면 TC완전히 고장날 때까지 타셔도 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9:38
2015.10.20.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