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차량관리 연비가 떨어졌다면 의심을 , 디젤 엔진 연료필터 바꾸기(펌)

.연료필터는 연료내의 이물질이나 수분을 걸러 엔진과 연료라인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필터를 제때 갈지 않으면 연료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연비가 떨어진다. 필터 권장 교환주기는 4만km이다. 연료필터는 값이 저렴하고, 교체도 간단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실전! DIY
1. 준비물로는 19mm와 10mm 렌치만 있으면 된다. 뉴 코란도의 경우 연료필터값이 3천850원이다. 연료필터를 살 때는 고무 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작업은 엔진 열이 완전히 식은 상태에서 해야 한다.

2. 뉴 코란도의 경우 엔진 오른쪽에 연료필터가 자리했다. 먼저 19mm 렌치를 이용해 연료필터 위에 있는 볼트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빼낸다. 이때 연료필터를 잡고 렌치를 돌려야 볼트가 빠진다.

3. 연료필터 볼트만 풀어도 되지만 이때는 연료필터가 각종 호스에 걸려 밖으로 빼내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럴 경우는 10mm 렌치를 이용해 연료필터 오른쪽에 있는 볼트를 풀어내면 필터를 쉽게 끄집어낼 수 있다.

4. 이제 오래된 연료필터를 완전히 빼낼 차례. 10mm 렌치를 이용해 풀어낸 호스들을 한 손으로 잡고 필터를 빼낸다. 이때 오래된 연료필터 안에 있는 경유가 쏟아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5. 연료필터를 차체 밖으로 완전히 빼낸 후 오래된 연료필터에 남아 있는 경유를 새 연료필터에 부어 준다. 이렇게 해도 이전의 연료필터에 있던 이물질이나 수분 등이 새 연료필터로 흘러 들어가지 않는다.

6. 모든 경유를 다 부었으면 새 연료필터를 다시 차체 안쪽으로 집어넣는다. 이때는 경유가 쏟아지지 않도록 조심하도록 한다. 연료필터 안에 경유가 없으면 작업 후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도 있다.

7. 볼트 윗부분에 달린 고무 링을 연료필터 구입시 포함되어 있는 새 고무 링으로 교체한다. 고무 링은 경유가 새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 고무 링의 상태가 양호하다면 굳이 바꿔 줄 필요가 없다.

8. 호스와 연결된 볼트를 고정시킨 후, 연료필터와 연결된 볼트를 조여 준다. 볼트에 나있는 구멍의 방향에는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구멍의 방향에 상관없이 연료는 자연스럽게 인젝션 펌프로 들어가게 되어 있다.

9. 작업을 끝냈으면 시동을 걸어 본다. 연료가 엔진으로 완전히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 몇 번은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시동이 안 걸린다고 너무 오래 스타트 모터를 돌리면 배터리가 완전 방전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9
감뿌리
감뿌리
좋은 정보감사하구요.근데,,,,스포티지 차량은 연료필터가 어디쯤에 있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0:10
2010.08.08.
유익한 지식나눔 감사드립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5:55
2010.08.30.
[경]나영아부지
좋은 정보 감사 말씀 전하고 싶네요
감사해요
항상 안전운행 하시구요 건강 조심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05
2011.01.19.
블루넷럭셔리
블루넷럭셔리
저두5년되어가는데그동안연료필터4번교체했어요!
불량기름한번잘못사용해서(시골면세유)무지무지고생하고순정필터교체.그리구나서사제필터불량으로인하여
연료누수때문에시동꺼짐발생보쉬연료필터교체후1년운행후순정연료필터교체그리구연료탱크분해청소.저압모터교체.
지금은별말썽없이고고씽잘하고있죠!^_^스피드잘달리고있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1:23
2011.03.06.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