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시승후기 07년 9월 한달 시승기

  • 찌징가
  • 조회 수 3876
  • 2007.10.28. 03:52
전 차를 자주 바꾸는 편이라.. 한 2년 정도 타다 바꿨습니다.. 나이는 29인데.. 절 거쳐간차가..
록스타... 레토나... 트라제... 카니발... 다시 스퐁이.. 많이 바꾼거죠..
예전엔 제 덩치에 맞게 짚을 좋아했어요.. 하지만 차의 나이가 들어감에서 오는 뭐랄까.. 소음에 대한 실망..
해서 다시는 디젤 안탄다하고.. 트라제LPG골드.. 카니밯LPG파크를 몰았죠.. 역시 엔진 소음.. 디젤의 100분의 1..ㅋㅋ
너무한 비약인가.. 승차감도 RV가 당연 더 좋죠..
스퐁이 이제 한달 됐네요.. 1500킬로... 아직까진 잘 길들이고 있는 상태라.. 조심조심타지만... 기아자동차 특유의 그 소음..
그래도 기아를 사랑합니다..ㅋㅋ
일단 토크가 전에 차량들보다 높아서 인지 배기량은 낮지만.. 훨씬 부드럽게 잘 나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스포티지 많은 분들이 장점을 많이 적어주셔서 더 하면.. 잔소리일것 같고.. 단점을 조금이야기 하자면..
1. 차의 승차감.. 특히 고르지 못한 노면.. 너무 딷딱하게 통통 튀니다.. 조금 불안할 정도로..
2.실내 잡짐들 수납공간이 너무 부족합니다..(RV대비)
3.가격대비.. 낮은 수준의 편의성.. 카렌스 대비..(LTD 와 프리미엄 비교시.. 휠과 모든 사양이 않좋고 더비쌈.. 제찬LTD
  고급형, 옵: 동승석 에어백했는데.. 2445만원.. 카렌스 최고급형대비 200이상 비싸구요..
4. 차고와 지상고의 높음으로 인한 코너링.. 이건 정말 아니더군요...


하지만.. 너무 소중한 나의 스포티지.. 잘 다루고.. 잘 다듬어서.... 최고의 연비 최고의 SUV로 만들고 싶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2
[서경]인성
[서경]인성
디젤엔진이 더 비싸서 카렌스 보다 좀 더 비싸구요~ 가격 오른거는 스퐁이 가격 오른거 보다 카렌스초기 부터 지금까지 가격 오른게 더 가파르게 오른걸루 알구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는 항상 판매량이 상위권 이었기 때문에 비싸게 가격대가 조성되도 팔렸기 때문일것입니다. 당연히 이런 가격이 낮아진적 없이 계속 올리면서 팔앗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대도 상당히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우나 쌍용 같이 둘쭉 날쭉 몇백씩 신규 차량 구매가가 왔다 갓다 하면 세일 가격이 중고차 가격대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쳐서 몇백 더 주고 산분들꺼 까지 동급이 되는거지요, 삼성자동차 중고차값이 좋은것은 등락폭 거의 없고 할부 조건도 거기에서 거기... 그게 에셈시리즈 중고차 값이 좋은 이유중 하나라고 들었습니다. 스테디 쎌러들은 이유가 있지요 각기 장단점이 다 있으니 좋은점 많이 찾어서 보시구요~ 안전운전 하세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5:25
2007.10.28.
찌징가
음... 좋은점.. 항시 전원이 있다는거..? 그리구.. 음.. 연비가 엘피지랑 거의 비슷하다는것.. (카니발2대비)
더 찾아 보겠습니다..
혹.. 좋은 점 알고 계시는분..~~!!!?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3:40
2007.11.01.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