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정비후기 [엔진오일교환]3번째 엔진 오일 교환입니다.

- 정비일자 : 2006. 08. 02
- 정비장소 : 유진상사 뒷쪽 동원 정비(?). 암튼 유진상사에서 소개시켜 준곳
- 정비내역 : 라베놀 VDL 5W40 (100%합성디젤전용오일) * 6 통 : 12,000 *6 = 72,000
                  에어크린어 + 오일필터 : 16,500
                  공임 : 6,000
                  합계 : 94,000원
- 정비결과 : 6000km 다되서, 순정으로 오일 교환 한번 하고, 이번에는 1만킬로에 해야지 하는 생각에, 남들이 좋다는 합성유로 함 교환 했슴다. 얘기를 들어서 인지, 좀 소음이 있는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아닌듯 하고, 그런데 좀 달라진것은, Start속도나, 70km 정도에서 가속 붙는 속도가 좋아 진것 같습니다. 실제 그런지는 확실히 모르겠고, 느낌이 그렇습니다.
한참을 달리고, 주차를 해서 밖에서 소리를 들어보니, 마치 가스가 쉭쉭 세는 것처럼 아래쪽에서 소리가 나던데.. 일시적인건가요? 아니면 그 전에도 그랬었는데 못느낀건지.. 암튼 느낌이 마치 어디선가 가스가 새나..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소리가 나는것 같았습니다.

근데, 오일 필터 갈때, 정비사가, 컴휠타렌티를 마구 흔들어서 빼는것을 보고, 혹시 오일 필터 나사 부분이 망가질까 가슴 조마조마 했습니다. 머라고 할수도 없고, 하야간 빠지지 않는다고 투덜 되면서,,, 빼길래 머라고 말은 못했지만, 좀 가슴이 뜨끔 하더라구요... 다음에는 좀 잘풀어 주는 곳으로 가야지 하는 생각 했습니다.
참, 순정에서 합성유로 갈면서 플러싱을 꼭 해야 하는줄 알았는데, 3만 킬로 전에는 할필요 없다고 해서,
그냥 에어로만 불어서 찌꺼기 오일만 빼냈는데.. 상관 없는 거죠? 머.. 같은 오일이니 무슨일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전문가들 의견이 맞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같아서는 플러싱하고 싶었는데.. 안해도 상관없는 건가요?


- 정비 만족도 : 정비는 대체적으로 만족 합니다만.. 값이 싸서 그런가.. 다른 부분들도 봐주었으면 했는데..욕심이겠죠?
그리고 오일필터 뺄때 좀 잘 빼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리저리 마구 흔들어서 빼면, 나사 부분이 망가 질테니까요...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3
[서경]희원이아빠
아마 모든분들이 그렇게 하시는 것 같던데요..
오일필터 분리할 때 흔들어 댑니다..저두 이번에도 저번에도 그랬습니다.
교체 위치가 참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7:37
2006.08.04.
[서경]동키호테
그렇군요.. 시흥에 있는 기아 자동차 공장에가서 할때는 조심스럽게 해주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빼려고 하는 위치가 좀 애매한 곳이긴 한것 같아요.
그런데, 합성유로 교환 하고 난 후로는, 배기쪽에서 가스 빠지는 소리 처럼 쉭쉭 하는 소리가나던데 다른 사람들은 안그런지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1:02
2006.08.05.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