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차량관리 냉각수 색깔이 갑자기 변색됨

며칠전 수원에서 전주를 다녀와서 본넷을 열어보니 냉각수가 주변으로 넘치고 있었고, 냄새도 뭔가 고무탄내나는 듯한 고약한 냄새가 났습니다. 나중에 냉각수 색깔을 열어보니 파랫던 냉각수 색깔이 고동색비슷하게 변해 있어서 너무 놀랐습니다. (냉각수는 지난 겨울에 교체함. 거의 7개월정도) 운전하면서 온도계이지는 상승한것 같지 않고,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씁니다. (평소에 운전하고 나면 본넷에서 고무탄내나는 냄새가 났었는데 아마 평상시에도 냉각수가 주변에 조금씩 넘쳐서 이런 냄새를 발생한 것 같습니다. ) 현재 히터 바람이 약한 문제가 있어서 히터코어를 교체할 생각중에 있습니다. 도대체 냉각수 색이 이렇게 쉽게 변할수 있는지 궁금하고, 집근처 카센터에서는 냉각수가 오래되었다고 만하고 냉각수에 기름은 별로 없다고 하더군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5
와이비엠
수리했습니다. 이유인즉 냉각수가 배기통쪽으로 새어서 냉각수가 부족하게 되었고, 배기통쪽에선 아주 가끔가다가 거의 냄새 없는 흰색연기가 피어올라왔었는데 이것은 흐른 냉각수가 탄것이었습니다. (전에 흰색 연기가 피길래 a/s센타에 물어보니 배기매연이 집진되어 일시에 타버리는 현상이라 이상이 없다고 해서 이것과 연관을 짓지 못했슴). 냉각수가 제대로 흐르지 않음으로 인해 오바이토하고, 기존에 오염된 냉각수가 장거리뛰면서 섞여서 색깔도 고동색이 되었던 것입니다.
수리내역은 실린더헤드, EGR쿨러, 엔진라디에이터, 히터 라디에이터, 각종 호스등 교환했습니다. 물론 헤드와 EGR중고로 교환했습니다. 이러니 2백이 되었네요, 아주 큰 공사했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2:43
2015.07.30.
[서경]장땡 와이비엠
큰돈이 나가게 되었네요.. 센터에서 진즉에 잡아줬었으면 하는 생각이..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6:38
2015.08.03.
가빠
가빠 와이비엠
저와 비슷한 경험하신듯.. 냉각수 오염 및 부식 감지 못하고 그냥 이런 색깔로 변하나 보다 생각하다가 결국 차 퍼지고... 나중에 알았지만 부식 엄청 생겼습니다. 냉각수 정기적 후레슁 이거다 저거다 하지만 결국 히터 라디에이터 내부 라디에이터 두번 교체 하고 저도 한 2백은 깨진듯 합니다. 금번 6월달에 냉각수 후레슁 하니 녹물이 소꾸치네요....... 사진찍었어야 되는데 ...그동안 들어간 돈이 얼마인데 또 저러나 좌절만 하고 있었네요..... 한번 녹이 발생하면 방법이 없답니다. 정기적 냉각수 후레슁 해주는 방법밖에는요~~~ 혹여 확실한 해답이 있는지 이글을 보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2:17
2015.08.04.
와이비엠 가빠
저같은 경우엔 냉각수 색깔이 짙은 고동색으로 변색되었고, 냄새도 매우 고약해서 정비아저씨도 힘들어 할 정도였습니다. 수리된 차를 인수받은후에도 냉각수 통을 열어도 여전히 냄새가 심했습ㄴ다. 다행이 조금 타고나니 냄새가 없어졌습니다. 이후 수리해서 탔는데 주행중 갑자기 울컬하다가 시동이 꺼질듯 말듯했습니다. 원인을 찾아가다가 ecu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괜찮아 졌습니다. 원인을 찾기위해 돈도 버렸지만 다행히 고칠수 있어
ㅅ네요 제가 경험한 내용은 이정도인데 별 도움이 안되는 것 같군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0:05
2016.01.21.
[경]스틱2발.울산
[경]스틱2발.울산
기름세고. 물세는거 항상 면밀희 주의 관찰 요망.

전 위에 뚜꺼운 라지에터 호수에서 물새서 한번갈고. 한번은 짤라 붙이고.
라지에터 보충통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새차하면서 거기 물이 줄어 들고 있고. 옆에 호스에서 물이 나온 흔적 발견....
수리...

오일량 물량 .. 이게 차에 혈관들인데. 정기적으로 갈고. 새는지 .
에고 다시 고장들 안나야 허는데.
수리 잘 하세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0:33
2016.01.21.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