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정비후기 [의왕] 세이프모터스 타이밍벨트 엔진오일 /[안양] 천일카센터 머플러 용접 수리

안녕하세요~2010년형 스포티지 11만키로 주행하고 감사하게도 저렴한 가격으로 네티러브님께서 올려주신 타이밍벨트 공구 다녀왔습니다. 

의왕 세이프 모터스에 방문 하였구요.*^^*

정비 내용은 타이밍 벨트와 엔진오일 합성유 교체(이제까지 오토큐만 이용하면서 오토큐에서 순정쓰라고 권해서 썼던1인)

그외 전조등 교체 및 전체차량 점검을 실시했는데요.

일단 11만 타면서 비싼 돈주면서 오토큐에서 차량을 때에따라 잘 정비받아 특이점은 크게 없었으나 웜기어인가요?!

누유가 조금 있는데 이거 가격이 세이프 모터스에서도 40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원래 좀 부품이 비싸답니다.ㅜ,.ㅠ

총알이 없어 요건 진행 못하고 의왕세이프 모터스 점장님이 본넷여시고 오일통 위치 알려주시면서 혹시나 누유가 심해져서 오일이 금방 달거나 하면 오라고 하시더군요.

이게 오일이 많이 새면 핸들이 뻑뻑해 진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요건 패스하고 오후 12시에 예약인데 1시간 일찍 가능한지 물어보니 친절하게도 어서오시라고 하더라고요.

점심 시간이 껴있어서 예상 정비시간 보다 조금더 걸렸습니다만 ^^

전체적으로 점장님이 직접 차량 스캔해주셨구요. 여기 점장님 백종원 느낌이 물신 풍기세요~말투와 얼굴도 무지 비슷하세요~^^

차량계에 백종원 이신듯~ㅎㅎ 젊었을때 사진 보니 더 닮으신~ 점장님~^^

큰문제 없이 타이밍 벨트와 엔진 오일(합성유) + 전조등 미등 나간게 많은데 이건 무상 수리해주셨어요.

그리고 엔진룸 청소하고 세차 서비스까지 받았답니다.

스포티지 동호회원 이기에 더욱?! 신경써주시지 않았나?! ㅎㅎ 다른 분들께도 친절하셨지만요.

점장님께서는 무지 바쁘셔서 차량 점검후 다른 기사님께 제차는 인계되었구요.^^

기사님들은 상남자 스타일이셔서 친절보단 묵묵히 작업에만 열중 하시는^^

사무실겸 휴게실의 여직원님께서 아주 친절하시고 음료나 차 챙겨주시고 셀프로 배고플 땐~컵라묜~까지 챙겨주시는 

센스~^^*

세이프 모터스 다녀온 정비후기는 대만족이구요. 엔진 오일 합성유 처음 써봤는데 정말 차가 잘나가더군요.

제차가 왜 이제까지 부드러운 주행을 못했는지 오토큐가 원망 스럽더라고요. 물론 기분 탓일 수도 있겠지만요?!

제가 좀 민감한데 차량이 전과는 많이 틀려졌습니다. 엔진 오일이 이렇게 중요한건지 몰랐는데....말이죠~^^; 

값비싼 타이밍벨트를 이렇게 저렴하게 교체한다는게 정말 큰 감사였습니다. 여러 오토큐에서 견적 내어보니 49~58만원까지

정비가격이 나오더군요.ㅎㄷㄷ

여러가지 공구를 준비해 주시는 네티러브님께 진심으로 항상 감사드립니다.

활동보단 눈팅만 하던 유령이었는데 이렇게 정비 받고 여러가지 느낀걸 공유해야 겠다는 생각이 절로들어 활동 열심히 하려합니다. 

맨날 받기만하는 유령이여서 죄송하고요.

끝으로 저도 머플러가 부식되어 후소음기가 절단 났는데요. 다른 회원님께서 말씀해주신 안양에 천일카센터 소음기 용접 전문점에 저도 방문했었습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꼼꼼하고 새것처럼 정비해주시더군요. 사장님께서 무지 친절 하시구요.

후소음기만 진행하면 7만원 중간까지 하시면 4만원 추가해서 같이 진행하는게 추후 관리에 좋다고 해서 11만원에 같이했습니다.

예약을 안하고 갔더니 대기시간이 길더군요. 가시는 회원님들은 꼭 예약하세요.

소음기 용접이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용접하니깐 금방끝나겠지 했는데 1시간30분은 기본시간이 더군요.

그만큼 끈어진 곳에 새로운 강판을 덧대고 갈아내고 용접하시는것 직접 보니 다른 회원님께서 올려주신 내용대로 사장님이 수리에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정말 추천 드리구요. 머플러 정품 교체비용이 오토큐에서 30만원 중반대더군요. 아무리 저렴해도 후소음기만 교체비용은 비품 18만원 정품 24만원 입니다. 문제는 후소음기가 녹이 발생하여 끈어진 경우 중통에도 녹이 발생했을수 있기에 같이교체하면 가격은 더 비싸집니다. 

같이 교체하지 않으면 새 후소음기의 단단함으로 인해 중통에 녹이 있을경우 얼마 안되어 중통이 끈어진다는 것이죠~그럼 또 수리 금액이 발생한 답니다. 

더싼곳도 있을수 있지만 제가 연락해 본곳의 정보라~참고만 해주시구요.

이렇게 용접을 해서 새것처럼 튼튼하게 쓸수있게 해주는 업체가 있어 정말 감사하더군요.

방청제~아연코팅까지 마무리하고 주기적으로 겨울철에 염화칼슘 제거를 위한 하부세차와 방청제 도포하면 2년은 문제 없다고 하십니다.

저도 이번 정비 준비하면서 참여러 가지 알아보고 전화도 많이 했는데 일단 세이프모터스와 천일카센터 이두곳은 회원님들의 정비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나 싶어 올려드립니다.

추후에 작업된 차량 사진 꼭 올려드리겠습니다.

정비예정이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네티님 감사합니다~^^ 스포넷이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0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