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연비관리 연비대왕님 질문입니다.

전 2006년 8월시 두발 오토 vgt 지금까지 13000주행입니다.

연비관리는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만, 만족하는 수준입니다. 가끔 고속도로 주행후 만땅 채우고 트립 770정도로 이상유무만 확인하는 정도, 물론 시내주행시 좌절입니닫. ㅜ.ㅜ

질문답변란에 보니 수동길들이기에서 변속 알피엠을 높게 잡는 것이 엔진에 좋다라고 쓰여진 글을 보았습니다.

오토인 저는 2000rpm미만에서 변속되도록 전천히 아주 느긋하게 운행하는 스타일인에.. 그글을 보니 제가 잘못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해서요, 저알피엠에서 변속은 엔진에 무리가 가고 수명이 짧아진다......윽

보통 엑셀밟으면 2200rpm정도에서 변속되면서 빠르게 나아가는 걸 느끼지만 제가 일부러 천천히 나가거든요.

연비대왕님의 고견을 부탁합니다.

참고로 전 만원에 100km 목표로 살고있습니다. --아직까진 만족입니다.(주로(90%) 고속국도구간을 운행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1
玄木
제 글 보신 것 같은데, 제 글은 수동 질문자에 대한 답이었습니다. 오토는 배출가스, 엔진회전수, 시점별 가속량, 현재의 단수 등을 체크(센싱)하여 미리 설정된 프로그램에 따라 변속하니까 상황이 좀 다르겠죠. 그러나 오토라고 하더라도, 귀하처럼 너무 가속이 적게 온건하게 운전하면 오히려 엔진에 무리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체나 기기를 오랫동안 너무 온건하게만 다루면 본연의 능력을 차츰 잃게 되어 성능이 저하됩니다. 난폭해 보이는(?) 택시(수동, 오토)가 수십만 km를 운행하고도 여전히 건강한 경우를 많이 보지 않습니까?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8:55
2007.01.15.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