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시승후기 ECU업한후 첫째날 간단시승소감!

  • 彌勒
  • 조회 수 2809
  • 2005.01.19. 17:17
무엇보다 아쉬운점은 전과 후의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도표같은것이 없다는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튜닝업체들이야 그것 자체가 상품이 되다보니 전과 후를 그래프로 나아졌다는것을 홍보하겠지만 완성차업계로서는
내부적으로는 모르지만 공개를 안하니 알수가 없군요!
일단 제사양은 네발에 TLX 오토입니다. 이쓔업전의 증상은 100키로까지 속도를 내는과정에서 소위 퀵다운이라는 울컥거림이 2~3번 정도 있었읍니다. 그리고 우측 엔진룸쪽에서 약간의 금속성소리(터보소리라 하는데 전 모름)가 미세하게 있었읍니다. 또한 신호대기시 떨림이 브레이크페달과 핸들(스티어링휠)에 전달되는 현상이 있었읍니다. 또한 동시에 RPM이 불규칙하게 오르락내리락(부조현상)하는 증상등 심하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호소하던 문제들을 제티지도 안고 있었읍니다.
어제 도로사정이 상당히 안좋았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최우선으로 신경쓰면서 이쓔업후의 현상은 관심밖 이었읍니다.
금일 아침! 냉간시 떨림은 지하2층 주차인 관계로 별 의미가 없어 차후로 평가를 미룹니다.
RPM게이지가 전보다는 분명 안정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출발후 저속에서 60키로 되기전까지 알피엠이 전보다는 더 올라가는 현상이 보여지면서 출발시 굼뜬모습은 많이 개선된듯 합니다.
75~80에서 울컥거림은 종적을 감추어서 이부분은 상당히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사실 티지의 가장 자랑이었던 100키로 이상에서의 상당히 날렵했던 모습이 조금 퇴색한듯 조금 무겁게 느껴지는건 저 역시도 느끼는 아쉬움입니다.
또한 저속에서부터 들리는 고주파음(10kHz이상)은 여간 보통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세상의 이치가 자동차에도 적용되야하는지 아이러니 합니다. 얻는것이 있으면 잃는것도 있다는 것인가보죠?
사실 ptc히터 진동이라는 불만을 지속적으로 이야기 해왔으니 메이커에서는 그부분이 더 커보였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프로그램을 최적치로 수정하는것도 일년이 채 안된 데이터만으로 베스트를 이끌어 낸다는것도 어쩌면 우리 티지가족의 욕심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이 욕심이 될 지언정 기아자동차는 완벽한 데이터를 산출해야하는 의무가 있음을 한시라도 잊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어쨋든 이번 이쓔업의 소기 목적은 달성된듯 싶지만 반대로 그렇지 않다는 의견도 다분히 존재하는 현실에서 꾸준한 시승 데이터가 폭넓게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첫째 시승소감은 한마디로 좀 나아졌지만 아직 평가하기에는 이르다라고 생각 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4
일등항해사
저랑 비슷하게 느끼시는 점이 많군요. 저도 4륜입니다. D 정차시 우웅 소리 잡은 거 말고는 솔직히 불만족스럽습니다.
정차에서 60-70까지 가속시 미세하게 다다다 소리같은 연료모터 돌아가는 소음등이 발생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소음이 약간 증가된 느낌입니다. 저도 또 분명하게 느낀점..
시속 100에서 160까지 순식간에 올라가는 토크감이.. 이전만 못하다는 생각입니다.
원상복구가 가능하다면 다시 원복시키고 접지로 정차시 울렁거리는 소리만 잡을 수 있다면 다시 시도해보고싶네요.
원복 ECU 가 가능한지가 관건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31
2005.01.19.
[충]마루치
저도... 4발...인데...
비슷한.. 시승감을 갖고 계시네여....ㅋㅋ
일등항해사님 말처럼.. 전반적으로 소음이 증가하였구여...
지속적인 개선이 있을거라 믿습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18
2005.01.19.
spong
접지해서 잡을 수만 있다면 저도 복구시키고 싶어요...하루 탔고 잘 모르겠지만, ecu업 전이 경쾌?하게 나갔던 것 같아요....그리고 제 차는(4발) 소음이 차 전체 적으로 퍼져 귀가 멍멍 해 져요...서비스 직원들도 정말 모르는 건지..모른다 그러라 그랬는지...답답하고요...사업소도 없는 지방이라 더해요...하부커버? 에 검은오일 자국이 샌 흔적 같은데 ???물이 흐른거라고 하니...제가 뭐 알아야...럭셔리 투산 클럽 가보니 더한 예기들이 있네요...폐차시킨 세피아가 그리워지는 새벽입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3:03
2005.01.20.
김영식
핸들 떨리고, RPM오르락 내리락 하는 거는 확실이 치료가 된듯한데,,, 시동후 전자음,,,특히 악셀밟으면,,전자음 엄청 신경쓰이는데,,, 이거 어떻게 원래데로 복구 못하는 건지... 원복하고 싶어용~~~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3:47
2005.01.20.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